계룡시, 함께하는 행복 마을학교 성과발표회 개최
계룡시, 함께하는 행복 마을학교 성과발표회 개최
  • 천준희
  • 승인 2018.11.30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 주민 스스로 기획 운영한 다양한 학습결과물 발표, 전시 -

 

계룡시는 지난 1129일 보훈회관에서 ‘2018년 함께하는 행복 마을학교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마을학교는 아파트 주민공동시설이나 마을회관 같은 지역의 유휴시설을 활용해 지역 주민 스스로 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는 평생교육 사업이다.

 

특히 올해 마을학교에는 지역주민 130여명이 참여해 글쓰기, 색소폰, 손뜨개, 냅킨아트, 장구 등 다양한 강좌를 운영하고 마을학교운영협의회에서 한 해 동안의 학습활동을 담은 성과집을 발간해 그 의미를 더했다.

 

이날 성과발표회에는 최홍묵 시장, 박춘엽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지역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추진 결과보고, 글쓰기와 문해작품 낭송, 색소폰 등 학습자들의 다채로운 공연과 퀼트, 취득 자격증 등 학습 결과물 전시도 함께 진행됐다.

 

문해교육에 참여한 한 학습자는 내 이름, 아들·딸의 이름을 내 손으로 쓰게 될 줄은 몰랐다새로 삶을 살게 해 준 마을학교에 감사하다고 참여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이웃끼리 마을에 모여 배움과 나눔을 이루어가는 마을학교는 계룡시가 추구하는 교육 공동체 실현의 첫걸음이라며 더 많은 시민들이 평생교육을 통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룡시 마을학교는 지난 2015년 교육 코디네이터 양성교육을 시작으로 4년간 54개 강좌를 개설운영해 630여명의 시민에게 학습의 기회를 제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