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한국사회적응프로그램 “고추장 만들기”
2018 한국사회적응프로그램 “고추장 만들기”
  • 고영준 기자
  • 승인 2018.11.29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룡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희원)에서는  27일  오후  계룡시 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임미순) 회원들과  결혼이주여성들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한국고유 발효식품인  고추장 만들기  행사를  가졌다.

 

이번  활동은  우리나라  전통음식만들기에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다문화 가정 주부들이 전통방식으로  고추장을  담는  방법을  함께  배우고  체험함으로써  한국식 문화와 정서를  이해하고  안정적인 생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현대사회는  급격한  사회변화와  핵가족화로  가족공동체가  해체됨에  따라  조손간의  관계가  소원해지고  전통문화가  단절되는  이때에  전통 발효음식체험은  전통문화를  계승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다전통발효음식 체험은  전통문화에  대한 선조들의  지혜를  배우면서 자연스럽게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계룡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임미순)에서는  결혼이주여성들에게  생활경험을 전하고,  정서적  지지활동을  펼치며 이들이 한국생활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계룡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희원)에서는  한국 문화 알리기,  전통음식만들기 등의

체험을  통해 한국사회에  조기정착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